본문 바로가기
쉽게 쓰는 성경/창세기(세상의 처음)

6장 - 방주를 만들다

by 멧풀다솜 2020. 2. 12.
728x90

 

 

 

쉽게쓰는 성경 - 창세기 6장

방주를 만들다

 

  1. 땅에 사람들이 많아지기 시작하면서, 사람의 딸들이 태어났다.
  2.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이 아름다운 것을 보고는 마음에 드는 여자를 아내로 맞아들이기 시작하였다.
  3. 하나님이 말씀하셨다.
    "내 영이 사람들과 영원히 함께 있지는 않을 것이다.
     이는 그들이 잘못을 범하여 육체가 되었기 때문이다.
     그들의 수명은 이제 120년이 될 것이다"
  4. 그 당시에는 '네피림'이라 불리는 거인들도 있었다.
    그 뒤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을 아내로 삼으며 그들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들은 고대의 유명한 용사들이었다.
  5.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생각과 행동이 악함으로 가득하게 된 것을 보셨다. 그들의 생각과 계획은 언제나 악한 생각으로 가득하였다.
  6. 하나님이 땅 위에 사람을 지으신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셨다.
  7. 하나님이 말씀하셨다.
    "내가 창조한 땅 위의 모든 사람들을 쓸어버리겠다.
     사람부터 시작하여 땅 위의 모든 짐승들, 기어다니는 것들, 공중의 새들까지 모두 멸망시키리라!
     사람들의 생각이 모두 악함만이 가득하고, 내가 그런 인간들을 만든 것을 후회하기 때문이다"
  8. 그러나 노아는 하나님의 마음에 드는 사람이었다.
  9. 노아는 그 시대 의롭고 흠이 없는 사람이었다. 늘 하나님의 뜻을 따르며 살고자 하였고 하나님과 함께 하고자 하였다.
  10. 노아에게는 세 아들이 있었는데 그들의 이름은 '셈'과 '함'과 '야벳'이었다.
  11. 이 시대의 사람들은 하나님 앞에서 죄가 가득하였고, 폭력이 가득하였다.
  12. 하나님은 사람들의 타락을 보셨고, 모든 사람들이 땅 위에서 하나님의 길을 더럽히는 것을 보셨다.
  13. 하나님이 노아에게 말씀하셨다.
    "사람이 땅을 악과 폭력으로 가득 채웠다. 나는 땅 위의 모든 사람들을 땅과 함께 다 쓸어 버릴 것이다
  14.  너는 잣나무로 커다란 배를 만들어라. 그 안에 각각의 방들을 만들고, 안과 밖에는 역청을 칠하여라
  15.  그 배의 크기는 길이가 삼백 규빗[각주:1], 너비는 오십 규빗, 높이는 삼십 규빗이 되도록 만들어라
  16.  지붕 위에서부터 일 규빗 아래에는 창문을 만들고, 배 옆으로 문을 만들 되 상, 중, 하 삼층으로 만들도록 하여라
  17. 내가 땅 위에 홍수를 일으켜서 하늘 아래에 사는 모든 생물들, 목숨이 있는 것들은 모두 멸망시킬 것이다.
     땅 위에 있는 것은 모두 죽게 될 것이다.
  18.  그러나 내가 너와는 약속을 할 것이니, 너의 네 아들들과 네 아내와 네 며느리들은 모두 네가 만든 배로 들어가라
  19.  또한 모든 생물들을 엄컷과 수컷 한 마리씩을 배에 데리고 들어가서 함께 살도록 하라
  20.  새와 짐승과 기어다니는 모든 것이 종류대로 두 마리 너에게 올 것이니, 그것들을 네가 살려주도록 하여라
  21.  먹을 것도 종류별로 모두 모아두도록 하라. 그것을 배 안에 쌓아 두어 너와 짐승들의 식량으로 삼도록 하여라"
  22. 노아는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모든 일을 하였다.

 

  1. 규빗 : 길이를 재는 단위로 성인의 팔꿈치부터 손가락 끝 까지의 길이이다. 대략 50cm 정도이다. [본문으로]
728x90

'쉽게 쓰는 성경 > 창세기(세상의 처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장 - 방주에서 나오다  (0) 2020.02.13
7장 - 대홍수  (0) 2020.02.13
5장 - 아담의 자손  (0) 2020.02.11
4장 - 가인과 아벨  (0) 2020.02.09
3장 - 에덴에서 쫓겨나다  (0) 2020.0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