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쉽게 쓰는 성경/창세기(세상의 처음)

9장 - 약속의 무지개

by 멧풀다솜 2020. 2. 14.
728x90

 

 

 

 

쉽게쓰는 성경 - 창세기 9장

약속의 무지개

 

  1. 하나님이 노아와 그의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말씀하셨다.
    "자식을 많이 낳고 번성하여 땅에 가득하여라
  2.  땅 위의 모든 짐승과, 하늘의 새와, 땅 위를 기는 모든 것과 바다의 모든 물고길들이 너희를 두려워 할 것이다.
     내가 이 모든 것들을 너희에게 주었기 때문이다.
  3.  살아 움직이는 모든 것은 너희의 음식이 될 것이다.
     이전에 내가 푸른 식물들을 준 것 처럼, 이제는 모든 것을 너희 먹을 것으로 줄 것이다.
  4.  그러나 고기를 먹을 때 피째 먹지는 마라. 피에는 생명이 있기 때문이다.
  5.  너희가 생명의 피를 흘리면, 내가 반드시 그 피의 대가를 갚을 것이다.
     사람의 피를 흘리면 그것이 짐승이든, 사람이든, 피흘리게 한 사람의 형제든, 내가 반드시 그 댓가를 찾을 것이다.
  6.  누구든지 사람의 피를 흘리면, 다른 사람이 그 사람의 피를 흘리게 될 것이다.
     사람은 하나님의 모습을 따라 지음 받았기 때문이다.
  7.  너희는 많은 자녀들을 낳고, 번성하며, 땅에 가득하여라. 이 땅에서 번성하여라"
  8. 하나님이 노아와 그의 아들들에게 말씀하셨다.
  9. "내가 이제 너희와 너희의 자손들과
  10.  배에서 나온 모든 생물, 새와 가죽과, 들짐승과 땅의 모든 동물들과
  11.  약속을 할 것이니, 다시는 홍수로 모든 생물들을 없애는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홍수로 땅이 멸망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12. 하나님이 말씀을 이어가셨다.
    "내가 너희와 함께 사는 모든 생물과 너희 사이에 대대로 약속한 증거를 줄 것이다.
  13.  내가 구름 사이에 내 무지개를 두어 그것으로 나와 땅 사이의 약속의 증거로 삼을 것이다.
  14.  내가 땅에 구름을 보내 구름 사이에 무지개가 나타나게 되면,
  15.  나는 너희와 모든 생물들 사이에 세운 나의 약속을 기억할 것이다.
     다시는 홍수로 인해 땅의 모든 생물을 멸망시키는 일은 없을 것이다.
  16.  구름 사이에 무지개가 나타나면, 내가 그것을 보고, 나 하나님과 땅 위의 모든 생물들 사이에 세운 영원한 약속을 기억할 것이다"
  17.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말씀하셨다.
    "이것이 나와 땅 위의 모든 생물들 사이에 세우는 내 약속의 증거이니라"
  18. 배에서 나온 노아의 아들들은 셈과, 함과, 야벳이었다. 함은 가나안의 조상이 되게 된다.
  19. 이 세 명은 노아의 아들들이며, 이 세 명을 통해서 온 땅에 사람들이 다시 퍼져나가게 되었다.
  20. 노아는 농사를 시작하였고, 포도나무를 심었다.
  21. 포도를 수확하여 포도주를 담아 먹고는 취하여 자신의 장막 안에서 벌거벗은 채 누웠다.
  22. 가나안의 조상이 될 함은 벌거벗은 아버지를 보고는, 밖으로 나가 형제들에게 그 사실을 알렸다.
  23. 그 말을 들은 셈과 야벳이 옷을 가지고 와서는 어깨에 걸친 뒤, 뒷걸음질로 장막 안에 들어가 아버지의 벗은 몸을 덮었다.
    그들은 아버지의 벗은 모습을 보지 않으려 하였다.
  24. 포도주에 취해 잠든 노아가 잠에서 깨어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지를 알게 되었다.
  25. 노아는 이렇게 말하였다.
    "가나안은 저주를 받을 것이다. 가나안은 형제들의 가장 낮은 종이 될 것이다."
  26. 노아가 이어서 말을 하였다.
  27. "셈의 하나님 여호와를 참양하라. 가나안은 셈의 종이 될 것이다.
     하나님이 야벳에게 더욱 많은 땅을 주시고, 셈의 장막에서 살게 하실 것이다.
     가나안은 그의 종이 될 것이다."
  28. 홍수가 있은 뒤로 노아는 350년을 더 살았고,
  29. 노아는 모두 950년을 살았다.

 

728x90

'쉽게 쓰는 성경 > 창세기(세상의 처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장 바벨탑과 셈의 후손들  (0) 2020.02.25
10장 - 노아의 후손들  (0) 2020.02.18
8장 - 방주에서 나오다  (0) 2020.02.13
7장 - 대홍수  (0) 2020.02.13
6장 - 방주를 만들다  (0) 2020.02.12

댓글